공지
민우액션
 
제목 (가칭) 박근혜 퇴진을 위한 도봉시민행동 시국선언
작성일자 2016-11-09
조회수 631
선언문
 
박근혜는 모든 국정을 중단하고 당장 퇴진하라
 
이게 나라입니까?
지금 대한민국은 냉소와 한숨, 자조로 얼룩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이 부끄러워 얼굴을 들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새누리당과 박근혜권력은 예외입니다. 반성도 없고 책임도 없고, 일시적 면피와 시간보내기로 상황을 모면하려 하고 있습니다. 몰염치의 극치입니다.

세월호, 평창올림픽, 개성공단, 사드, 한일군사보호협정 등 그동안 풍문으로 떠돌던 모든 이야기들이 차마 입에 담기조차 민망한 사실들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헌법에 기초한 민주권력이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최순실은 개인사업을 위해 청와대 실세들과 정부조직을 움직여 온갖 이권을 챙기고 비리를 저질렀습니다

더 이상 눈뜨고는 지켜볼 수 없습니다.

박근혜는 즉각 물러나야합니다. 박근혜는 즉각 범죄 수사를 받아야합니다.
국정원 대선개입과 세월호 참사의 진실을 밝혀야 합니다. 한반도를 전쟁으로 끝장내는 사드 배치를 철회해야 합니다. 노동개악으로 재벌만 살찌우는 재벌체재를 해체해야 합니다. 백남기 농민 사망 등 국가폭력의 책임자를 단죄하고 피해자를 위로해야 합니다. 친일매국노를 미화하는 국정교과서는 즉각 폐기하고, 굴욕적인 일본군위안부 합의를 폐기해야 합니다. 핵발전소, GMO 등 환경과 식량주권을 거스르는 정책을 멈춰야 합니다. 도탄에 빠진 민생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처참하게 망가진 민주주의를 바로 세워야 합니다.

35만 도봉구 구민 여러분,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입니다.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옵니다.
대한민국 주권자로서 국민권력, 민주공화국을 세우기 위해 함께 나섭시다.

1. 박근혜는 모든 국정을 중단하고, 당장 퇴진하라.
2. 국민의 명령이다. 국회는 박근혜를 탄핵하라.
3. 새누리당도 공범이다. 국민 앞에 사죄하고 당장 해체하라.
4.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공범과 관련자를 철저히 수사하고 처벌하라.

                                                                     2016. 11. 04. 금
 
 



박근혜 퇴진을 촉구하는 도봉구 주민들의 행동 
 
 - 창동역, 쌍문역 등 도봉 곳곳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박근혜 퇴진촉구 행동에함께 하겠습니다. 
 - 매주 토요일 광화문(청계광장)에서 열리는 ‘박근혜퇴진촉구 촛불집회’에 참가하겠습니다.  
- 반드시 박근혜를 퇴진시키고 국민을 위한 새로운 민주주의사회를 세워나가는데 함께 하겠습니다.  
- <(가칭)박근혜퇴진 도봉시민행동>에 참가하여 위 활동들을 적극 벌여나가겠습니다.
 
서명운동: https://goo.gl/forms/3xydmavcqT4laDyo1 

카테고리

 
 
 
[01359] 서울시 도봉구 방학로 210 115호(방학동,신동아타워상가)
전화 : 02-3492-7141,7151 팩스 : 02-3493-9221
E-mail : [email protected]
Copyright(C)2015 서울동북여성민우회 All rights rese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