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민우

활동후기[2024 강북구 양성평등주간 행사] 9월 4일 (수) 에피소드 수유. 동북민우회 출격!!!

2024-09-06
조회수 477

9월 성평등 주간의 하이라이트 강북구 양성평등주간 부대 행사가 9월 4일 (수). 

오전 10시~ 오후 5시에 에피소드 수유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오전에는 강북구 여성안전정책 토론회가 있었는데요. 지역 여성 50 명 이상이 참석하여 강북구의 여성 안전 현황을 짚어보고 우리에게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는 값진 시간에 민우회가 함께 하였습니다.


오후에는 지역의 여성 단체들과 유관 기관들이 함께 한 성평등 주간 부스가 강북구에서 처음으로 열렸어요. 

동북민우회도 그 역사적인 자리에 함께 했습니다. 

민우회 홍보도 하고. 성인지 성평등 도서 전시 및 성교육 OX 퀴즈를 열었는데요. 

학생들과 양육자들은 물론 남성과 성인 참여자들의 호응도 좋았답니다^^


여성독립운동가 인식확산 프로젝트 <당신을 기억할게요> 포토존에서 찰칵~^^ 

권기옥. 김알렉산드라. 김향화. 박자혜. 안경신. 유관순. 차미리사~ 기억할게요!!! 

이 프로젝트는 배이화 민우회원이 기획하시고 그동안의 노력과 눈물의 결과물이 선보인 날이었기에 

더욱 의미가 컸습니다. 이런 멋진 기획과 힘든 상황에서도 실현 가능하게 수고해주신... 

그래서 조금씩 지역의 변화를 만들고 계신 여성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오늘이었어요.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하이라이트는 역시 멋진 공연과 인형탈 퍼레이드!!! 수유역 일대에서 1시간 가량 팀호레이 공연팀과 함께 했어요. 

수유역 부근을 지나시는 주민들의 놀람과 응원에 힘 입어... 

63만원이었던 성평등주간 예산에서 오늘에 이르기까지... 소녀상 앞 광장에 이르렀을 땐 살짝 울컥 하기도 했답니다. 

이 모든 것이 그동안의 지역 여성들의 힘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작지만... 느리지만... 지역에 정주하고 변화를 이뤄나가는 길에 동북민우회가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