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활동
해보면캠페인
 
 
제목 기꺼이 불편해지기 실천_노랑나비님의 실천입니다.
작성자 dbwomen
작성일자 2015-12-18
조회수 570
저는 저희반 아이들과 함께 사소한 성찰이 바꾸는 세상을 만들어보기 위해 한번 도전해 보았어요~~^^ 그 중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나 올릴게요~ 저희반에 외모에 대해 관심이 많고 외모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는 아이가 있답니다. 누구는 예쁘고, 누구는 옷을 잘 입고..등등.. 그런 이야기죠..먼저 그 아이는 일주일동안 외모에 대해 말하지 않고 살아보기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솔직히 외모에 대해 이야기를 안할 수 있을까? 반신반의 하면서 아이를 지켜보았어요~ 그런데  우리반 아이가 외모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가도 아차!!이러면 안되지~~하면서 일주일을 넘어 한달가까이 외모에 대한 이야기를 안하려고 노력하더라구요.. 처음에는 왜 외모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 안되지? 의문을 갖던 아이가...점차점차 외모에 대해 내가 이야기를 하면 다른 친구가 속상할 것 같아... 특히 여자친구들이 내가 그동안 외모에 대해 이야기를 해서 속상했을것 같아...조심해야겠어..이런 말을 하더라구요~~^^ 그 기간동안 아이들에게 저도  외모에 대한 이야기를 안하려고 노력하고, 어떤 사람은 이라고 말하는 것을 함께 했지요~~^^ 지금도 가끔 실수를 하지만 생각도 안하고 뱉었던 말들이 이제는 조금이라도 신경써서 고쳐보려는 노력으로 바뀌었네요~^^
해보면 생각하고 바꿀 수 있다!!^^ 이제 아이들과 저도 습관으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화이팅!!!  

 
 
[01359] 서울시 도봉구 방학로 210 115호(방학동,신동아타워상가)
전화: 02-3492-7141,7151 팩스: 02-3493-9221
이메일: [email protected]
Copyright(C)2015 서울동북여성민우회 All rights reseved.